호치민 일상/기타

[베트남 일상] 베트남 거주증 및 비자 있는 외국인 승인 없이 입국 가능

투자하는 호치민 외노자 2022. 1. 20. 22:15

안녕하십니까!

투호외(투자하는 호치민 외노자) 입니다!

 

베트남 거주증 및 비자 있는 외국인 승인 없이 입국 가능하다는 소식이 있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2022년 1월 18일 화요일, 베트남 총리실에서 관련 공문을 내렸습니다.

베트남-에어라인
베트남-에어라인

 

 

■ 베트남 거주증 및 비자 있는 외국인 승인 없이 입국 가능

거주증 및 비자를 보유하고 있는 외국인의 경우 베트남 정부 별도 승인 절차 없이 입국할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단, 단수 비자 보유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복수 비자만 가능). 비자 및 거주증 잔여기간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입국 전, 격리지 또는 자가 격리지 신고 관련 세부 내용은 공문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 확인이 필요합니다.

 

거주증 및 비자 미보유자는 기존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각 성의 노동부 및 인민위원회 승인 후 출입국 사무소 초청장 또는 비자 발급 후 입국이 가능합니다. 

 

공안부는 새로 추가된 입국 관련 내용을 검토하고 있으며 베트남 대표 공관에 이미 발급된 서류 양식을 취소하고 외교부에 통지할 것입니다. 각 기관은 베트남 내 외국인의 입국/출국 및 경유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전국적으로 통일된 입국 절차에 대한 지침을 발표하여 베트남의 의료 요건 수칙 및 지침을 준수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전국적으로 통일된 입국 절차라는 내용이 문서에 포함된 것으로 보아 베트남 중앙 정부도 아래 부서들이 따로 놀고 있음을 확실히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 내용은 최종 실행 공문이 아니기 때문에 적용될 때까지 얼마간의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