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일상/기타

[베트남 생활] 2021년 10월 베트남 관광 관련 소식과 베트남 입국 격리 관련

투자하는 호치민 외노자 2021. 10. 28. 12:30

안녕하십니까! 

투호외(투자하는 호치민 외노자) 입니다!!

 

오늘은 2021년 10월 베트남 관광 관련 소식베트남 입국 격리 관련하여 이야기하겠습니다.

베트남-호치민-동상
베트남-호치민-동상

 

 

#1 베트남 입국 격리 관련

먼저 베트남 입국 격리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베트남 정부에서 인정하는 백신 2차 접종까지 완료한 베트남 입국자는 격리 시설로 지정된 호텔에서 일주일 그리고 자택에서 일주일 총 2주 동안 격리를 해야 합니다. 

자택 또는 공장 기숙사가 따로 없는 입국자는 호텔에서 2주 동안 격리해야 하며 격리 비용은 개인이 지불해야 합니다. 

베트남에 들어오는 루트에 따라 격리되는 호텔이 달라집니다. 

한인회를 통해 들어온다던지 업체를 통해 들어온다던지 각각 정해진 호텔이 있습니다.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사람을 데려오는 경우 호텔을 선택할 수 있는데 흡연자이신 분들은 꼭 창문이 열리는 호텔로 잡아달라고 회사에 요청하세요. 창문 안 열리는 호텔 많습니다. 아니면 금연을 할 기회라고 생각하시는 것도 좋고요. 최악의 호텔은 창문이 아예 없는 호텔...

 

지금 상황이 계속된다면 대부분의 회사들이 구정 휴가 때 직원들을 한국에 보내기 힘들 것 같습니다.

구정 휴가 일주일 이상 갔다가 베트남 돌아와서 총 2주 격리면 거의 한 달을 쉬는 것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회사에서 구정 때 휴가를 베트남에서 보내도록 하겠지요.

필자가 다니는 회사는 다음 달 11월부터 휴가 조를 편성해 2~3명씩 한국에 휴가를 보내고 베트남에 돌아와 2주 격리 후 업무 복귀 시 다음 조가 휴가 가는 방법으로 한국 관리자들을 한국으로 휴가를 보낼 계획입니다.  

 

 

 

#2 베트남 관광 관련 소식

내년 구정 때 또 휴가를 베트남에서 보내게 생겼는데요.

여기서 베트남 관광 관련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1월부터 베트남 남쪽 끝 푸꾸옥 섬에서 외국인 관광객을 받기 시작할 계획입니다.

10월부터 관광객을 받으려 했으나 푸꾸옥 섬 주민들 백신 접종이 늦어지는 바람에 다음 달로 계획이 미뤄졌다고 하네요. 

푸꾸옥을 시작으로 하롱베이, 냐짱 순으로 외국인 관광을 허용할 계획입니다.

물론 격리 면제고요.

격리 면제를 받기 위해서는 베트남 정부가 인정하는 백신 2차 접종까지 완료해야 하며 그것을 증명할 영어로 된 서류와 출국 기준 72시간 이내에 발급된 PCR 음성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올해 말 까지는 해외에서 들어온 관광객들에게 지정된 리조트 내에서만 관광을 할 수 있으며 내년부터 외부 관광지 방문이 허가될 계획입니다. 푸꾸옥 상황이 괜찮다면 내년 초부터는 호치민 등 주요 도시 관광도 허용이 될 예정입니다. 

 

그러니 내년 구정 때 한국에 있는 가족과 친구들을 보지 못해 슬픈 분들은 오히려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해외여행을 같이할 기회라고 생각하고 초대해서 베트남에서 휴가를 같이 보내는 것도 좋을 것이라 필자는 생각합니다.

필자도 내년 구정 때 부모님을 모시고 푸꾸옥 또는 다낭에 갈 예정입니다. 

 

한국인 관광객을 상대로 하는 여행 패키지도 다음 달부터 베트남의 각 관광 도시에서 만들어 홍보를 할 예정이니 가격을 확인해보시고 합리적이다 싶으시면 베트남으로 여행을 오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