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일상/기타

[베트남 생활] 10월 20일 베트남 여성의 날

투자하는 호치민 외노자 2021. 10. 22. 12:30

안녕하십니까!

투호외(투자하는 호치민 외노자) 입니다!

 

오늘은 베트남에서 생활할 때 꼭 알아야 하는 10월 20일 베트남 여성의 날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베트남-여성의-날
베트남-여성의-날-꽃은-필수

 

10월 20일 베트남 여성의 날은 역사상 처음으로 국가 혁명 운동에 여성 단체가 공개적이고 합법적으로 활동할 수 있게 된 날입니다(베트남 여성들이 투표권을 가지고 각 사회와 정권에서 활동할 수 있게 된 날). 이 날 만큼은 회사와 가정 그리고 길거리에서 모든 여성들이 존중과 혜택을 받습니다(여성을 위한 각종 이벤트가 많음).

 

필자는 한국에서 여성의 날을 챙긴 적이 단 한 번도 없습니다.

검색해보니 한국 여성의 날은 따로 없고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에 여성 단체 등에서 행사를 한다고 하네요.

어쨌든 한국 분들은 여성의 날 특별한 이벤트고 뭐고 평상시와 다름없는 날을 보내셨을 겁니다.

하지만 베트남에서는 10월 20일 베트남 여성의 날은 정말 중요한 날입니다.

회사에서 여성 직원들에게 샴푸, 바디샤워 등의 작은 선물과 작은 용돈을 선물로 주고 남자 친구는 여자 친구에게 선물을 줘야 하는 무시무시한 날입니다.

남편도 와이프한테 선물을 잘 챙겨 줘야지만 행복한 가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적어도꽃다발 정도는 현지인 여자 친구 또는 와이프에게 선물로 줘야 별 탈 없이 넘어갈 수 있습니다.

 

베트남에 온 지 얼마 안 된 외국인들이 현지인 여자 친구를 만나면서 아무것도 안 해주는 실수를 많이 저지르는데요.

베트남에서는 그날에 남자 친구가 당연히 여자 친구에게 선물 등을 하는 특별한 날이라 외국인이라 모르는 것을 이해하겠지만 마음이 많이 안 좋을 것입니다.

이 것은 베트남 문화이기 때문에 베트남에 살고 있는 우리는 이 문화를 당연히 따르고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성의 날에 여자 친구 외에도 내 부서 여직원들에게도 가볍게 무엇을 챙겨줘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이건 케바케지만 가볍게 밀크티 정도 여직원들에게 돌리는 것도 회사 생활을 위해 필요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진짜 웃긴 것은 10월 20일 베트남 여성의 날과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둘 다 챙긴다는 것입니다. 

처음에 저는 직원들이 장난치는 줄 알았는데 이것은 사실입니다...

 

즉,

1. 와이프/애인 생일

2.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

3. 10월 20일 베트남 여성의 날

4. 12월 25일 크리스마스

4번 선물을 챙겨야 한다는 슬픈 이야기지요.

 

 

보통 여성의 날과 같은 특별한 날에 필자는 온라인 사이트를 이용하여 꽃을 와이프 회사로 배달합니다.

아무래도 여성의 날에 꽃집은 손님으로 붐비기 때문에 며칠 전에 배달 예약을 합니다.

필자가 자주 애용하는 사이트는 FLOWERSTORE.VN인데요. 

-> 베트남 꽃 배달 사이트 FLOWERSTORE.VN

 

FlowerStore.vn | Điện hoa giá tốt | Miễn phí giao hàng

Chỉ từ 199k - Mua hoa tươi không lo về giá. Giao hàng miễn phí trong ngày, khu vực nội thành Hà Nội, TpHCM. Thu tiền mặt tận nơi, chuyển khoản hoặc thanh toán qua thẻ. Lựa chọn hoàn hảo cho những dịp đặc

flowerstore.vn

 

베트남어 못한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베트남어 잘 못하는 필자도 문제없이 주문할 수 있을 정도로 단순하고 쉽습니다.

베트남-여성의-날2
FLOWERSTORE.VN

아래 하단 우측의 채팅창을 이용하여 직원과 영어로 의사소통도 가능하니까 꽃을 구매하고 싶으시면 한번 이용해 보세요. 

솔직히 가격은 일반 꽃 가게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비쌉니다.

하지만 꽃 퀄리티가 높고 배달 날짜와 시간을 잘 준수해서 누군가에게 선물을 배달할 때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자 같이 돈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꽃이 가장 가성비 좋은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돈이 많았다면 명품백이 최고 겠지만요.

부자가 되기 전까지는 일단 꽃으로 계속 퉁칠 계획입니다.

와이프에게 명품백은 먼 미래에 주는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