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베트남

베트남 호텔 쉽게 잡는 방법! - feat.아고다

투자하는 호치민 외노자 2021. 9. 19. 19:49

필자는 아고다(Agoda) 어플만 사용해봤으므로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쓸 예정입니다.

 

#1 호텔 예약에는 아고다

아고다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있는 호텔을 우선으로 온라인 호텔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며 본사가 싱가폴에 있습니다.

문제가 생겨서 환불 받을때 영어를 써서 싱가폴 본사와 통화해야 하는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다행히 돈은 안떼어 먹더라구요. 오히려 자기 회사 잘못 때문에 피해줘서 미안하다고 호텔 할인 쿠폰도 주고, 서비스가 좋습니다.

 

컴퓨터에 아고다 검색하셔서 홈페이지 접속해서 호텔 예약하셔도 좋고 핸드폰 어플 다운 받아서 사용하셔도 편리합니다. 아고다 주소는 agoda.com이며, 한글화 잘되어 있으니 쉽게 호텔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2 아고다로 호텔 예약하는 방법

아고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해당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예약하고 싶은 호텔의 이름이나 도시 이름을 입력하시고, 날짜, 인원을 입력한 후 검색하기를 누르시면 조건에 맞는 호텔이 여럿 뜹니다.

도시 이름을 입력 후 검색하니 해당 도시에 예약 가능한 호텔, 아파트 등이 3452개가 떴습니다.

상단쪽에 빠르고 편리한 맞춤 검색 항목을 이용하여 조건을 집어 넣어 원하는 호텔을 찾아 봅시다.

요금, 숙소 성급, 편의시설 및 서비스 등 다양한 조건을 넣어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베트남에 놀러오시는 분들에게 언제나 적어도 4성급 이상의 호텔을 잡으라고 강력 추천합니다.

 

한국에서 5성급 호텔 제일 저렴한 방을 잡으려고 해도 20만원 이하로 잡기 힘든데, 베트남에서는 5성급 호텔 가장 저렴한 방이 5만원 돈이면 충분합니다. 물론 같은 5성급 호텔이라도 클라스 높은 곳은 가장 저렴한 방이 20만원정도 합니다.

클라스가 떨어지는 5성급 호텔이라도 5성급 값은 하니 저렴한 가격에 5성급 호텔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원하는 호텔과 객실을 선택 후 카드 정보를 입력해 결제하면 예약은 끝이 납니다.

예약 정보를 프린트하거나 PDF 파일로 받아서 호텔에 체크인 할때 보여주면 됩니다.

사실 호텔에 여권만 보여줘도 예약자 성함만 확인되면 바로 체크인 시켜주기도 합니다.

 

 

#3 주의 사항 및 기타 팁

호텔의 경우에는 아고다를 통해 예약 했을때 문제가 발생했던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그런데 아고다를 통해 개인이 소유하고 있는 아파트에서 며칠 지내실때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집 주인이 선금을 받고 잠수타는 경우도 있으며, 아고다에 올린 집 컨디션 사진과 실제 상태가 상당히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베트남에 처음 여행오신 분들에게는 적어도 3성급 이상의 호텔을 잡으시는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가격의 경우 아무래도 아고다를 통해 예약하는 경우 아고다 회사에서 수수료를 받아 먹기 때문에 가끔씩 실제 호텔 가격보다 비싼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요즘 코로나 때문에 베트남에 외국인 관광객이 없어서 호텔이 텅텅 비어 있으며, 호텔들이 스페셜 할인 이벤트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벤트는 아고다에서 확인할 수 없으므로, 숙박하고 싶은 호텔에 직접 전화를 걸어 확인해보시고 아고다 홈페이지와 가격 비교 후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회원 보다는 회원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할인, 쿠폰, 적립금 등.

하지만 그리 큰 금전적 이득은 없으므로 호텔에 자주 묵는 것이 아니라면 굳이 회원가입 할 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