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베트남

[호치민 호텔] 5성급 호텔 - 호텔 니코 사이공, 시설 및 아침 조식

투자하는 호치민 외노자 2021. 12. 29. 11:00

안녕하십니까.

투호외(투자하는 호치민 외노자) 입니다. 

 

어제 호텔 니코 사이공, 클럽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킹 리뷰에 이어 호텔 니코 사이공의 시설 및 아침 조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비싼 호텔을 갔는데 뽕을 뽑아야지요.

호텔-니코-사이공-1층-라운지
호텔-니코-사이공-1층-라운지

 

 

#1 호텔 니코 사이공 - 조식 서비스

호텔 니코 사이공에서 조식은 2층에 있는 La Brasserie Buffet Restaurant과 23층에 있는 클럽 라운지 두 곳에서 제공합니다. 클럽 라운지는 클럽층 객실에 숙박하고 있는 분들만 이용 가능하나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클럽 라운지가 폐쇄되어 2층에 있는 La Brasserie Buffet Restaurant에서만 조식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조식을 위해 식당에 입장시 필히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식당에서 나눠주는 비닐장갑을 착용 후 음식을 그릇에 옮겨 담으셔야 합니다. 

La-Brasserie-Buffet-Restaurant-조식
La-Brasserie-Buffet-Restaurant-조식

현재 호텔 니코 사이공에서 조식은 La Brasserie Buffet Restaurant에서만 제공하고 있으며, 저녁 뷔페의 절반 이하의 규모로 운영합니다. 코로나 전보다 조식 음식 개수가 줄어든 것이 사실이나 여전히 호치민 5성급 호텔들의 조식 뷔페 중에서는 상위 클래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La-Brasserie-Buffet-Restaurant-조식(2)
La-Brasserie-Buffet-Restaurant-조식(2)

조식 담당 쉐프에게 쌀국수(Pho), 스크램블 에그, 오믈렛, 계란 프라이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주문한 음식을 서버가 직접 자리로 가져다 줍니다. 

La-Brasserie-Buffet-Restaurant-조식(3)
La-Brasserie-Buffet-Restaurant-조식(3)
La-Brasserie-Buffet-Restaurant-조식(4)
La-Brasserie-Buffet-Restaurant-조식(4)
La-Brasserie-Buffet-Restaurant-조식(5)
La-Brasserie-Buffet-Restaurant-조식(5)

조식은 크게 3가지 코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운 베이컨, 해쉬 브라운, 치킨 소시지, 버섯볶음, 베트남식 돼지갈비, 계란찜 등 누구나 좋아할 만한 식사할 수 있는 음식이 모여있는 코너와 훈제 연어, 각종 야채, 샐러드드레싱, 감자 샐러드로 이루어진 코너 그리고 각종 빵, 시리얼, 우유, 과일, 주스로 이루어진 코너가 있습니다. 저녁 뷔페만큼 화려하지는 않지만 아침 조식으로는 충분한 음식 구성입니다. 

La-Brasserie-Buffet-Restaurant-조식(6)
La-Brasserie-Buffet-Restaurant-조식(6)

테이블에 앉아 식사를 시작하면 서버가 다가오는데 커피와 티를 하나 주문할 수 있습니다. 와이프는 Cafe Sua Da(베트남 연유 커피), 필자는 블랙 티를 부탁했습니다. 조식 뷔페 시간은 오전 6시부터 10시30분까지로 늦잠을 자도 아침 식사에는 지장이 없을 정도로 긴 시간입니다.  

 

 

 

#2 호텔 니코 사이공의 시설

■ The Lounge

1층 호텔 입구에 위치해 있으며 천장이 높고 럭셔리한 로비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저녁에는 라이브 음악이 제공되며 스낵, 칵테일, 티, 커피 등을 제공합니다. 현재 23층 클럽 라운지가 운영 안 하기 때문에 클럽 라운지의 애프터눈 티타임 서비스 대신 음료 교환권 2개(Non-Alcohol 음료만)를 이곳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La Brasserie Buffet Restaurant

호텔 2층에 위치한 레스토랑이며 아침에는 조식을 제공하고 저녁 뷔페에는 무제한 랍스터를 제공하는 호치민에서 가장 유명한 레스토랑 중 하나입니다. 저녁 뷔페 때 시즌에 따라 특정 국가의 뷔페 코너가 제공되며 날마다 바뀌는 셰프의 라이브 쿠킹 코너가 있습니다. 일본 호텔에 있는 레스토랑답게 호치민의 5성급 호텔 중에서 가장 해산물에 특화된 뷔페를 제공합니다. 

 

 

■ Ming Court

호텔 3층에 위치한 대만식 중국 요리 전문점입니다. 수제 딤섬과 다양한 중국 고급 요리를 제공합니다. 일반 테이블과 2개의 프라이빗 다이닝 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자는 직접 방문해 본 적이 없는 레스토랑이기 때문에 평가를 할 수가 없으나 호텔 니코 사이공에 코로나가 터지기 전에 많은 중국인이 머물렀었는데 그 중국인을 상대하기 위해 생긴 레스토랑이지 않나 싶습니다.

 

 

■ Club Lounge

호텔의 최상층 23층에 위치해 있는 클럽 라운지는 도시의 멋진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최고층 라운지입니다. 클럽룸과 스위트룸에 투숙하는 고객들에게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곳이며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폐쇄되었습니다. 

에프터눈 티타임: 14시부터 16시30분까지

해피아워: 17시부터 20시까지

 

 

■ 수영장

5층에 위치해 있으며 수영장이 크지는 않으나 선베드 등 갖출 것은 다 갖추고 있습니다. 아침 7시부터 밤 9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수영장에 있는 테이블에서 가벼운 탄산음료, 맥주와 스낵 등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 Ren Spa

5층에 위치해 있으며 일본 호텔이라서 그런지 스파 시설은 수영장에 비해 정말 잘 되어 있습니다. 5개의 개별 룸으로 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폐쇄되어 있습니다. 

 

 

■ 피트니스 센터

5층의 수영장에 붙어 있으며 많은 기구가 있지는 않습니다. 러닝머신, 자전거, 소수의 근력 운동 기구와 덤벨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