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련/블로그 관련 기타

티스토리 블로그 - 구글 애드센스 승인 완료(진행 과정 공유, 문제 해결 방법)

투자하는 호치민 외노자 2021. 11. 17. 12:30

안녕하십니까!

투호외(투자하는 호치민 외노자) 입니다!!

 

11월 4일 목요일, 필자의 블로그가 40일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완료되었습니다.

40일간 진행 과정과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공유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등록/신청 방법은 아래 링크를 눌러 필자의 예전 글을 확인해주세요.

-> 구글 애드센스 등록/신청 방법

 

 

#1 구글 애드센스 신청했을 때의 필자 블로그 상태

  • 9월 19일 첫 글 작성
  • 포스팅에 1개에서 10개 이상의 사진이 쓰임
  • 포스팅 글이 500자 이상
  • 포스팅 글이 0인 카테고리 존재
  • 하루 방문자 10명 안팎
  • 하루 1개에서 2개의 포스팅을 꾸준히 작성
  • 9월 26일 애드센스 신청(블로그 생성 7일, 포스팅 9개)

 

필자는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기 위해서 각 포스팅이 1000자 이상이 되어야 한다던지 블로그에 20개 이상의 포스팅을 올린 후 신청해야 한다는 둥 시중에 도는 썰들은 맞지 않다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날 때까지 성심성의껏 매일매일 꾸준히 한 개 이상 제대로 된 내용으로 채워진 글을 쓰다 보면 언젠가는 승인이 납니다. 필자의 친구는 필자보다 4일 늦은 9월 23일 블로그를 만들어 필자보다 13일 빠른 10월 22일에 에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았습니다. 승인받는 속도에는 차이가 있겠지만 결국 꾸준히 가치 있는 내용으로 채워진 블로그를 꾸미다 보면 누구나 충분히 승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참고로 필자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40일 만에 60번째 포스팅을 올린 날 에드센스 광고 승인이 났습니다. 

 

 

#2 문제 해결 방법

구글-애드센스-승인-거절-이메일
정말-보기-싫은-메일

위와 같은 메일을 받으면 바로 문제점을 찾아 해결 후 다시 검토 요청을 해야 합니다. 필자는 총 4번의 승인 거절 메일을 받았으며 아래 2가지 이유가 있었습니다.

 

1) 광고 게재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 - 1.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블로그 설정이 잘못되어 블로그 내용을 긁어가는 로봇을 차단했다거나 블로그 주소를 잘못 입력했다거나 마지막으로 아무 이유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1차로 블로그 설정을 확인했고 이상이 없어 2차로 블로그 주소를 잘못 입력했는지 확인했고 이상이 없어 "검토 요청"을 그냥 했습니다.

구글-애드센스-광고-게재가-준비되지-않은-사이트
사이트가-다운되었거나-사용할-수-없음

 

2) 광고 게재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 - 1. 가치 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

5번의 승인 거절 중 3번이 "광고 게재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 - 1.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의 이유였습니다. 이메일을 받자마자 바로 "검토 요청"을 했습니다. 어차피 내 블로그 콘텐츠가 부족해서 받는 이메일인데 다시 검토를 요청한 후 매일 꾸준히 하루에 1~2개의 포스팅을 올리면서 승인 나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또 승인 거절되면 다시 "검토 요청"을 하고 무한 반복하면 됩니다.

구글-애드센스-가치가-별로-없는-콘텐츠
가치가-별로-없는-콘텐츠

 

 

#3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난이도

사람들이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는 난이도가 너무 높아서 애드고시라고 하던데 필자가 느끼기에는 기능사 시험의 발톱의 때만도 못한 난이도라고 생각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도 못 받을 정도의 실력이라면 블로그는 일치감치 때려치우고 다른 부업을 찾으시는 게 맞지요. 아마 개나 소나 블로그로 돈 벌어보려 해서 승인받기 힘들다는 소문이 난 것 같습니다. 필자도 그 돈 벌어보려는 개나 소이긴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은 개나 소입니다. 그러니 블로그로 용돈을 벌고 싶은 당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기본으로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애드센스 절대 어려운 것 아닙니다. 겁먹지 말고 신청 ㄱㄱ싱 하십시오.